[큐브마켓] 부산대-코렌스그룹, 친환경 모빌리티 기술개발 협력
상태바
[큐브마켓] 부산대-코렌스그룹, 친환경 모빌리티 기술개발 협력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1.10.06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대학교.
사진=부산대학교.

부산대와 코렌스그룹은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분야 기술개발에 협력한다.

산학협력이 대학의 경쟁력을 좌우할 만큼 중요한 핵심이 되었고, 기업도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술개발과 인력양성이 중요해졌다.

6일 부산대와 코렌스그룹은 부산 강서구 미음산단 코렌스EM에서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분야 연구센터 및 산학연구회, R&D대학원 등 기술개발과 핵심인력 양성에 관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산대는 올해 초 코렌스그룹 내 코렌스와 친환경 모빌리티 및 AI 분야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협약은 이를 확장시켜 코렌스그룹 차원에서 산학공동연구와 연구·개발, 인재양성 등 부산대와의 산학협력을 폭넓게 추진하고자 체결된 것이다.

코렌스그룹은 ㈜코렌스를 비롯해, ㈜케이퓨얼셀, ㈜코렌스EM, ㈜코렌스글로벌 ㈜코렌스알티엑스 등 계열사를 두고 친환경 모빌리티 분야와 수소연료전지 등 미래핵심산업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부산대와 코렌스그룹은 친환경 및 탄소중립 시대의 도래로 그린 모빌리티(친환경 이동 수단) 고도화를 위한 부산대 산학협력단과의 협업을 토대로 전기차·수소차 및 미래 원천기술 연구·개발(R&D), 전문인력 양성에 주력하기로 했다.

부산대 대학원에 채용연계형 코렌스 트랙을 개설해 전기차 분야의 고급 인력을 양성하고, ‘부산대-코렌스 공동연구센터’ 설치해 차세대 그린 모빌리티 기술개발 및 사업다각화에 지속적인 초광역권 기반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전망이다.

부산대 관계자는 "부산대와 코렌스그룹이 산학협력을 통해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분야의 첨단 기술개발 및 우수인재 양성 체계를 정착시켜 지역을 견인하는 국가 거점 국립대와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