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SK에코플랜트·지역난방기술·두산중공업, ‘친환경 수소 가스터빈 이용한 분산형 집단에너지 사업’ 추진 협력
상태바
[큐브마켓] SK에코플랜트·지역난방기술·두산중공업, ‘친환경 수소 가스터빈 이용한 분산형 집단에너지 사업’ 추진 협력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1.09.1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에코플랜트.
사진=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가 한국지역난방기술, 두산중공업과 탄소중립과 수소산업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

SK에코플랜트, 한국지역난방기술, 두산중공업은 수소를 원료로 활용한 이번 집단에너지 사업이 탄소중립과 온실가스 감축 등에 기여하고, 미래 에너지 성장의 핵심축이 될 수소산업의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14일 SK에코플랜트는 두산중공업, 한국지역난방기술과 ‘친환경 수소 가스터빈을 이용한 분산형 집단에너지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SK에코플랜트는 Gas & Power 사업그룹에서 추진 중인 다수의 LNG 집단에너지 및 열병합발전 플랜트 EPC(설계∙조달∙시공) 수행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수소에너지 활용을 위한 친환경 수소 공급 기술 및 수소 터빈 열병합발전 플랜트 설계 기술을 확보해 나가는 데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한국지역난방기술은 사업 타당성 조사를 수행하고 설계 분야 전반에서 힘을 보탤 예정이며, 두산중공업은 5MW급 소형 수소 연소기 및 수소 터빈 기술을 개발하고 양산 기술 확보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수소 터빈 발전 사업의 핵심 기술을 확보해 정부의 그린뉴딜 및 탄소중립 정책에 발맞춰 SK에코플랜트가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