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산업부-삼성전자, 99개 중소기업에 172건 특허기술 무상이전
상태바
[큐브마켓] 산업부-삼성전자, 99개 중소기업에 172건 특허기술 무상이전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1.07.27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산업통상자원부는 삼성전자가 함께한 기술나눔을 통해 중소기업 99개사에 172건의 특허기술을 무상양도하기로 결정했다.

27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삼성전자가 함께한 기술나눔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99개사에 172건의 특허기술을 무상양도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확정한 기술나눔을 포함하여 ’15년부터 지금까지 총 391개 기업에 784건의 특허를 제공하게 됐다.

이번에 무상양도되는 삼성전자 특허기술에는 인공지능(AI), 디지털, 에너지 절감·공정 등 4차 산업과 그린뉴딜 분야의 기술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이번에 이전받는 많은 기업이 3D 기술 기반의 가상 환경·콘텐츠 제작, 에너지 공정 효율화, 빅데이터·AI 기술 기반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혁신제품 개발과 공정개선 활용계획을 제안했다.

산업부에서는 기술나눔을 받은 기업들이 양도받은 기술의 후속 상용화 기술개발이 필요할 경우 차년도 ‘R&D재발견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

산업부 관계자는 “우리 중소기업에게 이전된 삼성전자의 기술이 대·중소기업 간 기술 간극을 좁히고 포용적 경제회복을 위한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하며, 기술나눔의 공감대 형성 및 사기 진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