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기보-영화제작가협회, 우수 영화콘텐츠 발굴 및 지원 협력
상태바
[큐브마켓] 기보-영화제작가협회, 우수 영화콘텐츠 발굴 및 지원 협력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1.06.1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페이스북캡처.
사진=기술보증기금 페이스북캡처.

기술보증기금은 한국영화제작가협회와 ‘영화산업’ 지원에 함께한다.

16일 기술보증기금은 한국영화제작가협회와 ‘영화산업 중소기업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상생 파트너십 포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한국 영화산업의 발전과 지속성장을 위해 우수 영화콘텐츠 제작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금융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한국영화제작가협회는 우수 영화콘텐츠 제작기업을 발굴하여 추천하고, 기보는 협회가 추천한 기업에 대하여 직접투자, 보증료 감면, 콘텐츠 지식재산권 보호 및 기술신탁 등 맞춤형 토탈 서비스를 지원하여 영화산업 생태계의 발전과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기보는 영화를 비롯한 문화콘텐츠산업을 집중하여 육성하기 위해 금융권 최초로 2009년 9월 문화산업완성보증을 도입했다.

전국 4개의 문화콘텐츠 전담 영업점인 문화콘텐츠금융센터를 설치하여 2021년 5월말 현재 1천498건의 프로젝트에 대해 8천21억 원을 지원하였으며, 2021년도 문화산업완성보증 신규지원 규모도 1천350억 원으로 확대하였다.

기보 관계자는 “기보는 콘텐츠산업 지원의 퍼스트무버로서 ‘제2의 기생충’, ‘제2의 미나리’가 나올 수 있도록 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업 모델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