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큐브] 광주시·한국관광공사, 주민주도형 ‘관광두레사업 활성화’ 협력
상태바
[메트로큐브] 광주시·한국관광공사, 주민주도형 ‘관광두레사업 활성화’ 협력
  • 유창호 기자
  • 승인 2021.06.1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기도 광주시청.
사진=경기도 광주시청.

광주시는 한국관광공사와 ‘관광두레사업 활성화를 위해 손잡는다.

15일 광주시는 한국관광공사와 ‘관광두레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관광두레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역 내 주민주도형 관광산업 모델 구축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공동체를 구성하고 주민의 역량에 맞는 관광 사업을 지속적으로 경영할 수 있도록 육성 지원하는 사업이다.

협약에 따라 광주시는 지역 내 관광두레사업 관련 행정지원, 관광두레사업 홍보, 관광두레PD 활동을 지원하고, 한국관광공사는 관광두레PD 인력 지원, 지역주민 주도형 관광사업 확산 및 일자리 창출, 주민사업체 역량 강화를 통한 홍보마케팅 지원 등을 지원한다.

한국관광공사는 2021년 관광두레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공동체 또는 사업체를 대상으로 오는 25일 오후 2시까지 전자우편으로 신청서를 접수받으며, 이후 서류심사를 거쳐 온라인 아카데미 과정을 실시한 후 9월 말 최종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우리 지역의 특색을 잘 아는 주민들의 주도적인 참여가 지역 관광산업 발전의 초석이 될 것이다. 천혜의 자연환경이 조성된 우리 고장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다면 관광 경쟁력은 더욱 높아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