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CJ ENM, 일본 TBS그룹과 글로벌향 콘텐츠 제작 협업
상태바
[큐브마켓] CJ ENM, 일본 TBS그룹과 글로벌향 콘텐츠 제작 협업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1.06.15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 ENM.
사진=CJ ENM.

CJ ENM이 일본의 TBS그룹과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협력한다.

15일 CJ ENM과 TBS그룹은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타깃 콘텐츠의 공동제작 및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CJ ENM과 TBS그룹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CJ ENM과 TBS그룹이 보유한 글로벌 콘텐츠 제작 역량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예능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공동 기획·제작·배급하고, 오프라인 콘서트 기획, 웹툰·만화 공동제작, 콘텐츠 포맷 개발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CJ ENM과 TBS그룹은 한국, 일본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복안이다.

CJ ENM은 넷플릭스, 스카이댄스 등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데 이어 일본 유력 지상파 TBS그룹과도 손을 잡음으로써 콘텐츠 제작 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글로벌 시장에서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

TBS그룹 스가이 타쯔오 전무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우수한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TBS그룹과 전 세계에서 콘텐츠 경쟁력이 입증된 CJ ENM이 새로운 글로벌향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CJ ENM 관계자는 “CJ ENM은 글로벌 콘텐츠 파트너사와의 협업 확대를 통해 세계 시장을 겨냥한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