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라이프] 창원시⸱한예종 자회사,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로 지역문화발전 위해 상호협력
상태바
[큐브라이프] 창원시⸱한예종 자회사,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로 지역문화발전 위해 상호협력
  • 장지원 기자
  • 승인 2021.06.0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허성무 창원시장. 창원시청.
사진=허성무 창원시장. 창원시청.

창원시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케이아츠 에듀와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함께한다.

창원시는 문화도시 기반 구축과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인력양성 및 파견사업을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4일 창원시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케이아츠 에듀와 ‘창원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창원시는 협약의 주요 내용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문화산업 육성 및 지역문화 발전을 위한 제반사항, 문화예술교육 진흥을 위한 각종 문화예술사업 및 전략수립 등을 담고 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케이아츠 에듀는 산학협력법에 근거하여 2017년 교육부 인가를 받아 국내 예술대학 최초로 설립된 지주회사 자회사로 문화예술 교육과 공연, 한중 교육문화예술 교류, 교육콘텐츠 구축과 보급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창원시 관계자는 “한예종의 우수한 콘텐츠를 활용해 글로벌 창의 인재를 양성하고, 창원시민이 양질의 문화예술교육을 향유할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창원시가 문화도시의 위상을 한층 드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