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큐브] 부천우리병원・오정경찰서, 아동학대 피해 아동 보호 지원 협력
상태바
[메트로큐브] 부천우리병원・오정경찰서, 아동학대 피해 아동 보호 지원 협력
  • 안치영 기자
  • 승인 2021.04.0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천우리병원.
사진=부천우리병원.

부천우리병원과 부천오정경찰서는 관내 아동학대 위기아동 조기발견・피해아동 보호・지원 강화를 위해 협력한다.

아이들에게 씻을 수 없는 신체적・정신적 상처를 남기고 소중한 생명까지 빼앗아 가는 아동학대 사건이 줄어들지 않고 있다.

9일 부천우리병원과 부천오정경찰서는 관내 아동학대 위기아동 조기발견 및 피해아동에 대한 보호・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8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아동학대 범죄 발생 시 24시간 전문 의료인을 통한 학대 여부 진단이 가능하게 되어 피해아동에 대한 신속한 안전 확보와 세밀하고 전문적인 현장대응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부천우리병원은 피해아동 대상 추가 검진 필요 시 X-ray・CT 촬영 등 치료비 전액 지원 및 야간에도 응급실을 통하여 전문 인력에 의한 진료・상담이 진행되어 내실있고 다각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현재 아동학대 신고가 접수되면 현장출동경찰관과 시 아동학대 전담공무원의 1차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있는데, 부천우리병원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전문 의료인의 2차 의학적 판단이 추가되어 더 촘촘한 피해자 보호・지원체계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

부천우리병원 관계자는 “부천시 오정권역 유일한 종합병원으로써 오정경찰서와의 업무협약으로 아동학대가 없어지는 날까지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