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라이프]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조성, 교육부・건축 분야 협회·학회 협력
상태바
[큐브라이프]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조성, 교육부・건축 분야 협회·학회 협력
  • 장지원 기자
  • 승인 2021.04.09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정보그림. 2021.02.03.
사진=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정보그림. 2021.02.03.

교육부는 건축 설계 전문가들과 40년 이상 된 노후학교 건물을 디지털 교육 기반을 갖춘 미래학교로 탈바꿈하는데 협력한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은 한국판 뉴딜사업의 10대 과제 중 하나다. 40년 이상인 노후학교 건물을 최첨단 학교로 탈바꿈시키는 사업이다.

9일 교육부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협력을 위한 건축 분야 업무협약’을 지난 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대한건축사협회는 건축 분야 전문가들이 미래학교 설계 및 구축에 참여할 수 있도록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협약에 참여한 건축 전문기관들은 건축 설계와 실내 공간 디자인 분야 전공 대학생, 대학원생 등을 대상으로 미래학교 설계 공모전 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아울러 미래학교 관련 학술·연구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포럼·세미나 등을 개최하고 사업 대상 학교와 시·도 교육청에 건축·실내공간 디자인 전문가 인력풀을 지원하기로 했다.

교육부 관계자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은 교육공동체가 미래교육 비전을 공유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과제다. 시도 교육청과 관련 전문가들의 협력이 중요한 만큼 전문성과 경험을 발휘하여 적극 지원을 요청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