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큐브] 경기도·경기도의회·경기도교육청 상생발전 위해 ‘정책협의회’ 활동 돌입
상태바
[메트로큐브] 경기도·경기도의회·경기도교육청 상생발전 위해 ‘정책협의회’ 활동 돌입
  • 최연훈 기자
  • 승인 2020.08.2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기도청.
사진=경기도청.

경기도·경기도의회·경기도교육청의 상생 발전을 위한 소통·협치기구인 정책협의회가 출범했다.

코로나19로 어느 때보다 소통·협력으로 만드는 협치가 필요한 시기다. 서로 이해하는 것을 협의의 출발점으로 삼았으면 좋겠다. 각 기관이 존중과 이해를 바탕으로 소통·협력한다면 도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경기도의 발전과 미래 성장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

21일 경기도·경기도의회·경기도교육청은 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정책협의회 공동협약식을 열고, 소통과 협치를 바탕으로 주요 정책 논의와 현안 해결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협약식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박근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등이 참석했다.

지난해 1월 전국 광역시도 최초로 시작된 정책협의회는 경기도·경기도의회와 경기도교육청이 소통하기 위한 통로다.

정책협의회는 경기도의회 정책·전략사업, 도정·교육 관련 주요정책, 주요 조례안·예산안, K-경기뉴딜 추진, 사회적 주요 이슈 사항 등을 협의해 처리한다.

실무기구인 정책조정회의 검토를 통해 상정 안건을 설정하고 이를 정책협의회에서 논의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