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큐브] 소득상위 30% 가구도 거제형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상태바
[로컬큐브] 소득상위 30% 가구도 거제형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 최연훈 기자
  • 승인 2020.04.02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변광용 거제시장. 거제시청.
사진=변광용 거제시장. 거제시청.

경남 거제시는 소득상위 30%의 시민에게도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특별한 상황에서는 특별한 대책이 필요하다면서 모두가 어렵고 모두가 힘든 시기이기에 모두가 함께 겪는 이 위기를 누구도 제외됨 없이 모두의 힘으로 함께 극복해 나가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결정했다.

경남 거제시는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대책과 관련, 소득상위 30%의 시민에게도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2일 발표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2일 기자회견을 열고 "모두가 힘든 시기다. '단 한사람의 시민도 소외되면 안된다'는 소신과 원칙을 바탕으로 '거제형 긴급재난지원금'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지금의 재난상황이 단지 저소득층만의 문제는 아니라고 판단했다"면서 "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는 소득 수준이나 계층에 관계없이 전 시민이 겪는 고통이라는 게 거제시의 판단“이라고 설명했다.

변 시장은 "정부 수혜를 받지 못하는 소득상위 30%의 거제시민에게 전액 시비로 1인당 10만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면서 "이번 긴급재난지원금은 개인별 10만원을 지급하되 1가구 당 최대 50만원을 초과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시는 3월 말 기준 전체 인구수는 24만7487명, 소득상위 30%의 인구수는 모두 7만4246명으로 파악했다. 필요예산은 74억원 정도로 추산했다. 시는 이 예산을 4월 추경에 반영토록 할 계획이다.

지급 시기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원과 동시가 지급할 계획이다.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거제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 형태로 지급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