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3.19 화 16:48
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골드만삭스 "갤럭시 폴더블폰, 애플에 위협 될 것"
삼성전자홈페이지.

골드만삭스가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출시가 올해 고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을 위협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21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로드 홀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는 이날 고객들에게 보낸 보고서에서 "갤럭시 폴드는 삼성의 폴더블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기술이 제공할 수 있는 강력한 폼 팩터(제품 형태)를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다.

홀은 "(삼성의) 이 폼 팩터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자극한다면 이 기술에 대한 애플의 접근이 지연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우리는 이것이 올해 애플의 잠재적 문제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피처폰 시대에 유행했던 모토롤라의 레이저(RAZR)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폴더블 스크린을 매력적인 폼 팩터로 보고 있다. 우리는 이것이 애플에게 도전이 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며 "애플은 핵심 플렉서블 OLED 기술에 대한 접근성이 없고, 삼성은 다른 디스플레이 경쟁사들보다 최소 2년 이상 앞서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삼성은 2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센터(Bill Graham Civic Auditorium)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19'에서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를 공개했다.

‘갤럭시 폴드’는 접었을 때 4.6인치 크기의 컴팩트한 사이즈의 스마트폰으로, 펼쳤을 때는 7.3인치 화면의 태블릿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이날 뉴욕 증시에서 애플 주가는 전일 대비 0.56% 하락한 171.06 달러로 마감했다.

장영진 기자  yeounjun@newscube.kr

<저작권자 © 뉴스큐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네티즌 와글와글
'몰카 혐의' 정준영, 구속영장 청구…21일경 심사 예상
'몰카 혐의' 정준영, 구속영장 청구…21일경 심사 예상
'훔친 휴대전화에 저장된 은행정보 이용' 수천만원 인출
'훔친 휴대전화에 저장된 은행정보 이용' 수천만원 인출
경북경찰, 성범죄 마약 '물뽕(GHB)' 4ℓ 유통 일당 검거
경북경찰, 성범죄 마약 '물뽕(GHB)' 4ℓ 유통 일당 검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