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23 수 16:06
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전경련 "기업가 새로운 도전 막는 규제 개선 기대"

전국경제인연합회(회장 허창수)는 10일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기자회견을 통해 '혁신성장'을 강조한 것에 공감했다.

전경련은 이날 배상근 전무의 논평을 통해 "현재의 경제상황을 엄중하게 파악하고, 극복 방향으로 '혁신'을 통한 기존 산업 부흥과 신산업 육성을 제시한 것에 공감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금 우리 경제는 중대한 기로에 서 있다. 주력 산업은 힘을 잃어가고 있고, 새로운 성장 동력은 뚜렷하게 보이지 않는 상황"이라며 "글로벌 무한경쟁 시대에 혁신성장은 선택이 아니라 우리의 생존을 위해 꼭 가야만 하는 길"이라고 경제정책 방향에 공감했다.

배 전무는 "이를 위해 위축된 기업가 정신을 살릴 수 있도록 우리나라 기업에게만 적용되는 과도한 규제, 기업가의 새로운 도전을 막는 규제 등을 보다 적극적으로 개선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아울러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일자리를 지키고 만드는 우리 기업인들에게 많은 격려와 응원을 당부한다"면서 "우리 기업들도 적극적인 투자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해야 할 때"라고 다짐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신년기자회견에서 "성장을 지속시키기 위해 필요한 게 혁신"이라며 "추격형 경제를 선도형 경제로 바꾸고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 새로운 시장을 이끄는 경제는 바로 혁신에서 나온다"고 강조했다.이어 "혁신으로 기존 산업을 부흥시키고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신산업을 육성하겠다"며 올해 정부 경제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조혜원 기자  jhw@newscube.kr

<저작권자 © 뉴스큐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혜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네티즌 와글와글
주택증여 작년 11만1863건, 역대 최다…서울아파트 증여 2배↑
주택증여 작년 11만1863건, 역대 최다…서울아파트 증여 2배↑
일본, 박항서 경계령…
일본, 박항서 경계령…"노련한 감독이 이끄는 젊은 베트남"
'반지하 모녀' 쓸쓸한 죽음…어머니 치매·생활고 추정
'반지하 모녀' 쓸쓸한 죽음…어머니 치매·생활고 추정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