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14 금 08:45
상단여백
HOME 정치
文, 조국에 대한 무한신뢰... "특별감찰반 개선방안 조속 마련하라" 지시

문재인 대통령은 5일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에게 비위 논란이 불거진 특별감찰반 개선 방안을 조속히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은 어젯밤 귀국 직후 임종석 대통령비서실장과 조 수석에게 보고를 받았다"며 "보고 내용은 이른바 특별감찰반 사건의 그동안 진행 경과와 앞으로의 개선 방안이었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보고 받는 자리에서 "청와대 안팎의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관리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특별감찰반 개선 방안을 조속히 마련하라"고 지시했다고 김 대변인은 전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대검 감찰본부 조사 결과가 나오면 이번 사건 성격에 대해 국민이 올바르게 평가할 것"이라고 했다.

관리체계 강화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과 관련해 김 대변인은 "포괄적인 의미에서 말한 것"이라며 "세밀한 내용은 아니다"라고 했다.

아울러 이번 지시가 '유임으로 간다는 의미인 것인가'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조 수석에 (거취에) 대해 변동이 없었다"고 답하며 유임 결정임을 밝혔다.
앞서 임 실장의 특감반원 전원교체 지시에 대한 대통령의 평가에 대해서는 "거기에 대해 특별한 말씀이 없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 지시 사항과 관련해 그동안의 청와대 대처에 대해 대통령이 잘했다는 취지로 이해하면 되는가'라는 질문에 "그렇다"고 했다.

또 '대검 감찰 결과와 조 수석의 보고가 대동소이할 것이란 생각인가, 앞으로 (청와대에서) 추가 비위 혐의가 나오지 않을 것이란 확신이 있는가'라는 질문에는 "앞으로 결과를 좀 더 지켜봐 달라"며 "결과가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미리 말하기는 쉽지 않다"고 답했다.

김종천 전 의전비서관의 음주운전 적발 등 최근 청와대 안팎에서 불거진 공직기강 해이 문제와 관련해서는 "특별한 이야기가 없었다"고 했다.

최한규 기자  boss19@newscube.kr

<저작권자 © 뉴스큐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한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네티즌 와글와글
사기 혐의 '마닷' 부모 인터폴 적색수배 발효
사기 혐의 '마닷' 부모 인터폴 적색수배 발효
프랑스·독일 등 해외 '시민교육' 교과서 직접 살펴보니…
프랑스·독일 등 해외 '시민교육' 교과서 직접 살펴보니…
리얼미터
리얼미터 "제주도 영리병원 반대, 51.3%…공공의료 붕괴"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