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14 금 08:45
상단여백
HOME 사회
선불 유심칩 2200여개 불법유통 2명 구속, 42명 입건

휴대전화 선불 유심칩 2200여개를 불법 유통해 부당이득을 챙긴 일당이 무더기로 경찰에 검거됐다.

인천 남동경찰서는 5일 전기통신사업법 위반 혐의로 휴대전화 대리점 운영자 A(28)씨와 B(28)씨 등 2명을 구속했다.

경찰은 또 유심칩 명의를 빌려준 C(27)씨 등 42명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A씨 등은 지난해 6월부터 지난 3월까지 휴대전화 대리점을 운영하면서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려 선불 유심칩 2200개를 구매한 뒤 불법 유통시켜 3억원 상당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결과 A씨 등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이용해 명의 대여자를 모집해 개당 2만원을 주고 선불 유심칩을 구매했고, 구매한 유심칩은 보이스피싱 조직과 대부업자 등에게 개당 10만∼15만원을 받고 판매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A씨와 B씨는 선후배 관계로 휴대전화 대리점을 운영하면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인천 지역 보이스피싱 사건의 범인 휴대전화를 수사하던 중 선불 유심칩이 불법 유통된 정황을 잡고 수사해 이들을 붙잡았다.

경찰 관계자는 "보이스피싱이나 각종 SNS를 이용한 범죄가 증가하고 있다"며 "불법 유통 및 대포 통장과 관련된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안치영 기자  acy@newscube.kr

<저작권자 © 뉴스큐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치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네티즌 와글와글
사기 혐의 '마닷' 부모 인터폴 적색수배 발효
사기 혐의 '마닷' 부모 인터폴 적색수배 발효
프랑스·독일 등 해외 '시민교육' 교과서 직접 살펴보니…
프랑스·독일 등 해외 '시민교육' 교과서 직접 살펴보니…
리얼미터
리얼미터 "제주도 영리병원 반대, 51.3%…공공의료 붕괴"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