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한국거래소, 보호관찰 청소년 정신건강 지원 위한 후원금 전달
상태바
[큐브마켓] 한국거래소, 보호관찰 청소년 정신건강 지원 위한 후원금 전달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2.09.13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거래소.
사진=한국거래소.

13일 한국거래소는 ‘보호관찰 청소년 정신건강 지원’을 위한 후원금 8천만원을 법무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청소년들이 이번 정신건강 지원을 통해 마음건강을 회복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

거래소는 2019년부터 보호관찰 청소년의 정신질환으로 인한 재범을 예방하고 안정적인 사회복귀를 돕기 위해 진료, 약제비, 전문가 상담 등 치료비를 지원해 왔다.

올해부터는 지원대상 기관을 확대하고 선제적 검사를 통한 정신질환 조기 발견 및 치료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정신과 진료 및 전문가 상담, 장기적 사례관리, 치료 독려를 위한 원호지원 등의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전문가 자문을 통해 사업의 효과성을 검증하고 지원체계를 제도화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법무부 관계자는 “앞으로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보호관찰 청소년이 안정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청소년 정신건강 지원사업이 범죄예방정책의 하나의 제도로서 정착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