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아프리카TV·서울대 스포츠과학연구소·메타에스아이, 스포츠 산업 공동 연구·개발 협력
상태바
[큐브마켓] 아프리카TV·서울대 스포츠과학연구소·메타에스아이, 스포츠 산업 공동 연구·개발 협력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2.08.0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프리카TV.
사진=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서울대학교 스포츠과학연구소, 메타에스아이와 스포츠산업 공동 연구·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3자간 산학협력 체계와 네트워크를 통해 스포츠산업 생태계 확장 및 트렌드 가속화로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로 확장되기를 기대해본다.

9일 아프리카TV는 메타에스아이, 서울대학교 스포츠과학연구소와 ‘e스포츠 전시 사업, 야구 아카이브 구축 및 교육용 VR콘텐츠 개발’ 등 스포츠산업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3사는 아프리카TV의 플랫폼 운영 노하우와 메타에스아이의 스포츠 IP 개발 역량, 서울대학교 스포츠과학연구소의 스포츠 전문성을 바탕으로 스포츠 산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야구의 산업화 및 대중화를 위한 ‘아카이브’ 개발에 협력한다. 야구의 역사부터 선수, 규정 등 전반적인 정보를 구축해 관리하고, 유저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와 전시관 등 다양한 채널을 개설해 활성화시킨다는 계획이다.

야구 교육 콘텐츠 개발에도 협력해 유명 스포츠 스타의 노하우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으며, 특정 포지션이나 신체 구조에 따른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e스포츠 관련 전시 콘텐츠를 오프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사업도 진행된다. 가장 먼저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IP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e스포츠 전시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아프리카TV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스포츠 분야의 전문 콘텐츠를 확보하고 새로운 스포츠 콘텐츠 IP를 개발해 스포츠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