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가스공사·美매트릭스사, 평택 수소인수기지 구축 '협력
상태바
[큐브마켓] 가스공사·美매트릭스사, 평택 수소인수기지 구축 '협력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2.08.0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가스공사.
사진=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는 미국 매트릭스社와 ‘대형 액화수소 탱크 및 화물창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8일 한국가스공사는 미국 매트릭스社와 ‘대형 액화수소 탱크 및 화물창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6월 채희봉 사장이 수소위원회(Hydrogen Council) 참석을 위한 미국 방문 당시 Matrix 경영진 및 액화수소 분야 전문가들과 만나 액화수소 저장 기술 현황과 가스공사와의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한 것에 대한 후속 조치로 성사됐다.

양사는 앞으로 액화수소 운송 선박 기술 개발, 국내 액화수소 인수기지 설계 및 건설, 액화수소 육상 저장탱크 대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가스공사는 수소 밸류체인 중 액화수소 저장·운송 분야의 핵심 기술 개발을 통해 수소산업 선도 국가로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액화수소 도입을 통해 국내 수소산업 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양사는 세계최초의 LNG인수기지 기반 수소인수기지 개념설계를 공동연구개발(Joint Study) 형태로 진행한다. 성공적으로 진행된다면 평택이 한국 최초의 LNG인수기지로 탈바꿈하게 된다.

매트릭스사는 액화수소 저장시설 EPC를 수행한 세계에서 손꼽히는 기업으로 지금까지 13기의 액화수소 저장설비 EPC를 수행하는 등 세계 유수의 수소 관련 기관·기업과 협력하고 있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양사가 협력해 수소경제 활성화 및 세계 탄소중립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