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큐브] 부천시·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부천 책문화센터 조성·운영 협력
상태바
[메트로큐브] 부천시·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부천 책문화센터 조성·운영 협력
  • 유창호 기자
  • 승인 2022.08.0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천시청.
사진=부천시청.

부천시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부천 책문화센터 조성 및 운영을 위해 협력한다.

책문화센터가 지식을 찾고, 콘텐츠를 창작하고, 책을 만들고 나누는 공간으로서 지역 출판·독서문화산업이 발전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2일 부천시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부천 책문화센터 조성과 운영을 통한 독서문화 발전, 지역의 창작 및 출판진흥을 위해 지난달 29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출판 및 독서문화 활성화 협력, 부천 책문화센터 조성 협력, 책문화센터 조성 후 사업추진 협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부천시는 꿈빛도서관 3층에 부천 책문화센터를 리모델링해 지역작가실, 1인 출판 창업보육실, 독서쉼터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부천 책문화센터는 출판지원, 기초편집자 과정, 독서 경험 나눔 등 다양한 출판,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해 시민의 독서·문화 향유가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천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출판과 독서문화사업에서의 지속적이고 다각적인 협력을 통해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