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큐브] 홍성군-서울대학교, 농산업 육성 위해 협력
상태바
[로컬큐브] 홍성군-서울대학교, 농산업 육성 위해 협력
  • 안치영 기자
  • 승인 2022.08.0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홍성군청.
사진=홍성군청.

홍성군은 서울대학교와 ‘농업분야 기술 교류 및 상호협력’을 위해 함께한다.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 인재, 유기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의 농업 현장에 발 빠르게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2일 홍성군과 서울대학교는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에서 ‘농업분야 기술 교류 및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군은 협약을 통해 그린바이오 농·축산·임업분야 신기술 개발 및 산업육성을 위한 공동연구와 함께 유기적인 협력으로, 기능성 식품개발, 첨단 스마트팜, 신규 소득작물 발굴 등 다양한 농업 분야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전국 최초 유기농업 특구인 홍성군은 그린바이오기술과 융합해 친환경농업을 더욱 발전시키고, 전국 최고의 명품 홍성한우와 미국 등 해외 6개국에 수출 중인 명품 딸기, 새롭게 보급·육성하는 홍성 마늘 등 다양한 지역특산품을 육성한 현장 노하우를 공유하고, 기술 교류를 통한 상호 발전을 이끌 계획이다.

홍성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우수한 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뿐만 아니라, 관련 산업의 발전에 적극 협력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업 선진화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