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현대엔지니어링-한국석유공사, ‘저탄소 수소∙암모니아 기술제휴’ 상호협력
상태바
[큐브마켓] 현대엔지니어링-한국석유공사, ‘저탄소 수소∙암모니아 기술제휴’ 상호협력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2.07.29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은 한국석유공사와 저탄소 암모니아 사업추진을 위해 협력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석유공사와 다양한 저탄소 수소·암모니아 사업에 대한 기술적 협업을 기대한다.

29일 현대엔지니어링은 한국석유공사와 ‘저탄소 수소∙암모니아 기술제휴’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지난 2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과 한국석유공사는 저탄소 암모니아의 수소 추출 기술, 대규모 지하저장 기술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며, 원활한 기술협력을 위해 공동으로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암모니아 대규모 지하저장 기술은 국내 각지에 LPG, 경유, 원유 등 각종 에너지자원을 비축하고 있는 지하공동 석유비축 기술을 암모니아에도 적용해 대량의 암모니아를 지하공동에 저장할 수 있는 기술을 검토하는 것이 골자다.

지하저장 기술은 기존 지상 탱크 저장 방식보다 유지관리 차원에서 경제성이 높으며, 차세대 친환경 원료로 꼽히는 암모니아를 대량으로 비축할 수 있는 기술을 확보함으로써 에너지 공급망 위기 대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와 더불어 암모니아에서 고순도의 수소를 추출하는 수소 생산기술에 대한 기술협력도 함께 진행해 양사의 협력을 바탕으로 수소경제 활성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신사업 추진을 통해 세계적인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탄소중립 실현 및 수소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