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큐브] 파주시·마이애미대 의대, R&D센터 설립 및 공동연구 협력
상태바
[메트로큐브] 파주시·마이애미대 의대, R&D센터 설립 및 공동연구 협력
  • 안치영 기자
  • 승인 2022.07.2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파주시청.
사진=파주시청.

27일 파주시는 미국 마이애미대학교 의과대학과 ‘파주메디컬클러스터 내 마이애미대학교 의과대학 R&D센터 설립 및 공동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바이오헬스 산업은 글로벌 산·학·연·병 간 협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 지원, 마이애미대 의과대학 R&D센터 설립, 연구인력 양성 및 교류, 공동연구 협력체계 구축 등을 통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마이애미대학교는 미국 남부 명문사립대로 의학·바이오분야에 특화된 연구대학이다.

파주메디컬클러스터는 글로벌 수준의 ‘오픈 이노베이션 바이오랩’ 구축을 위해 조성단계부터 우수한 연구기관·기업·연구자 등이 참여하며, 앵커 기관 역할을 담당할 10여 개의 해외 유수 기업·연구소와 국내 주요 제약사 유치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클러스터 1단계는 2024년까지 2천억원을 투입해 연구시설, GMP, 동물실험실, 글로벌R&D센터, 창업 지원실 등 연구 인프라가 구축되고, 2단계는 2028년까지 약 1조 원을 투입해 바이오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고 입주기업의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파주시 관계자는 “이번 마이애미대 의과대학 R&D센터 유치를 통해 바이오헬스 산업의 신성장 거점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초를 마련했다. 국내를 넘어 세계와 경쟁 가능한 차별화된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로 조성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