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큐브] 부천시, 13개소 학습공간과 평생학습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메트로큐브] 부천시, 13개소 학습공간과 평생학습 업무협약 체결
  • 안치영 기자
  • 승인 2022.06.28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천시청.
사진=부천시청.

부천시는 시민의 근거리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13개소와 협력한다.

지역 내 청년 및 주민들에게 공간을 공유하여 다양한 학습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여 학습공동체 활성화가 기대된다.

28일 부천시는 시민의 근거리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부천시민학습원 누리터에서 ‘글한스푼’ 등 13개소와 ‘우리동네 학습공간’업무협약을 지난 22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작은도서관·카페·공연연습실·공방 등 지역 내 유휴공간을 학습공간으로 지정하여 시민이 근거리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 강좌를 제공하고 학습모임 장소를 공유하는 사업이다.

시는 2016년 18개소를 시작으로 매년 신규로 ‘우리동네 학습공간’과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2021년에는 80개소를 지정, 올해는 13개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총 91개소의 공간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100개소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우리동네 학습공간’ 사업에 참여한 시설은 마을카페, 작은도서관, 공방, 공연장 등으로 다양하다. 주민들은 이 공간들을 통해 학습과 함께하는 다양한 여가생활을 향유하게 되고 공간주는 공간 공유를 통해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평생학습 활성화에 일조하게 됐다.

부천시 관계자는 “참여한 대다수의 공간주는 지역주민들과 청년들에게 자기계발과 다양한 문화활동을 즐기는 공간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