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대웅·서울대, ‘동물의약품 공동연구개발 및 합작회사 설립’ 협력
상태바
[큐브마켓] 대웅·서울대, ‘동물의약품 공동연구개발 및 합작회사 설립’ 협력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2.06.2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웅.
사진=대웅.

대웅은 서울대학교와 ‘동물의약품 공동연구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동물들의 건강과 복지 향상,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는 가치 있는 일로 시너지가 기대된다.

23일 대웅은 서울대학교와 ‘동물의약품 공동연구개발 및 합작회사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2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은 동물의약품 개발, 중개연구 및 신약개발 전문 기업 설립 및 육성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양사는 향후 3년간 수의과대학 교수진의 참여를 통한 당사자 간 협력 및 공동연구개발 분야, 중간엽줄기세포(MSC) 치료제 연구 및 효능 연구, 개·고양이 유전병 치료제 개발, 동물용 건강기능식품 제품 개발 및 사업화, 동물용 의약품 및 의료기기 효능 검증 및 연구에서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양측은 전문성과 입지를 바탕으로 국내 동물의약품 자체 신약 개발과 시장의 발전에 기여하고, 또한 국내 반려동물 헬스케어 시장의 선두주자 지위를 선점해 반려동물 생애 전 주기적 헬스케어 관리 전문업체를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대웅 관계자는 “대웅은 다수의 신약 및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을 확장해 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