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LG전자·카카오모빌리티, 미래 모빌리티 연구개발 협력
상태바
[큐브마켓] LG전자·카카오모빌리티, 미래 모빌리티 연구개발 협력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2.06.2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LG전자와 카카오모빌리티는 미래 모빌리티 분야 기술 공동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LG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할 고객경험 기반의 차별화된 기술·서비스를 발굴하는 데 집중한다.

22일 LG전자와 카카오모빌리티는 LG전자 서초R&D캠퍼스에서 미래 모빌리티 분야 기술 협업 통한 서비스 공동개발과 생태계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모빌리티와 가전 사업 간 데이터 연계·결합을 통한 새로운 서비스 개발, 실내·외 자율주행로봇 배송서비스 실증사업 추진, 차내 사용자경험(In-Car UX) 연구개발로 가치 있는 고객경험 발굴, 스타트업 생태계 확대, 보행자 안전을 위한 스마트폰 솔루션 ‘Soft V2X(차량과 모든 개체 간 통신)’ 기술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양사는 실내·외 로봇 배송서비스에 대한 실증사업을 실시한다. LG전자의 자율주행로봇 및 배송 솔루션을 카카오모빌리티의 관제 플랫폼과 결합해 건물 안에서 물건을 배송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구축하고, 향후 이종(異種) 산업과 연계한 서비스 개발도 협업할 예정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카카오모빌리티와 협력해 LG전자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데이터 융합, 통신, 로봇 등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모빌리티 고객경험과 혁신적인 서비스를 발굴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