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NHN Cloud·고벤트, 안면인식 출입 시스템 도입 사업 협력
상태바
[큐브마켓] NHN Cloud·고벤트, 안면인식 출입 시스템 도입 사업 협력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2.06.2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N.
사진=NHN.

NHN Cloud는 행사관리소프트웨어 스타트업 고벤트와’ ‘안면인식 출입 시스템 도입’을 위해 협력한다.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편의성 제고부터 보안 영역의 비즈니스까지 다양한 서비스에 안면인식 기술의 적용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21일 NHN Cloud는 스타트업 고벤트와’ ‘안면인식 출입 시스템 도입을 위한 공동사업’ 업무협약(MOU)을 지난 2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벤트가 진행하는 모든 행사에 본격적으로 NHN Cloud의 Face Recognition 기술을 적용한 '안면인식 출입시스템 키오스크'를 제공하게 된다.

이에 행사에 참여하는 다수 고객의 출입 관리에 편의를 제공하며 NHN Cloud의 AI기술력을 알릴 수 있게 된다.

NHN Cloud의 안면인식 서비스는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양질의 얼굴 데이터셋 학습 과정을 통해 자체 개발되었다. 얼굴 감지 및 특성 분석, 비교, 검색 등이 가능하며, NHN 사옥 내 출입 게이트 및 AI감독관 시스템에 적용되어 실용성과 안정성을 입증한 바 있다. NHN Cloud는 지난 4월 안면인식 서비스를 제공한 AI EXPO KOREA 2022를 통해 고벤트와 인연이 되어 공동 사업을 본격 추진하게 되었다.

NHN Cloud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더 넓은 범주의 고객들에게 NHN Cloud의 AI서비스들을 제공하며 ‘일상 속 AI’라는 NHN Cloud의 궁극적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