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SK온·포스코홀딩스, 이차전지 사업 협력…공급망 위기 대응체계 구축
상태바
[큐브마켓] SK온·포스코홀딩스, 이차전지 사업 협력…공급망 위기 대응체계 구축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2.06.15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온.
사진=SK온.

SK온과 포스코홀딩스는 배터리 사업에 협력한다.

포스코그룹과 SK온의 사업 협력으로 국내 배터리 산업의 경쟁력을 한층 높여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공급망 문제가 현안으로 부상한 가운데 포스코그룹과 글로벌 배터리 시장점유율을 급속도로 높이고 있는 SK온이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하는 셈이다.

15일 SK온과 포스코홀딩스는 ‘이차전지 사업의 포괄적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협약식에서 니켈, 리튬, 코발트 등 이차전지 원소재부터 양·음극재, 리사이클링에 이르기까지, 전체 밸류체인에 걸쳐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협력키로 했다.

또 SK온의 이차전지 생산에 대한 중장기 확장계획을 공유하고, 이에 따른 포스코그룹의 소재 확대공급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양사는 실무그룹을 결성, 음극재 공급량 확대, 폐전지 수거 네트워크 공동 구축방안, 해외 사업 확장을 위한 중장기 전략, 리튬·니켈 등 원소재 부문 투자, 양극재 개발 로드맵 등을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SK온 관계자는 “포스코그룹과 SK온의 적극적 협력을 통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한국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