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LG디스플레이, 성균관대·연세대·한양대와 석·박사급 디스플레이 전문인력 양성협력
상태바
[큐브마켓] LG디스플레이, 성균관대·연세대·한양대와 석·박사급 디스플레이 전문인력 양성협력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2.05.2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G디스플레이.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성균관대, 연세대, 한양대 대학원과 디스플레이 계약학과를 설립해 디스플레이 전문인력 양성에 협력한다.

디스플레이 산업은 향후 차세대 기술혁신과 다양한 산업분야에 접목이 가능한 신개념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융합형 인재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20일 LG디스플레이는 성균관대, 연세대, 한양대 대학원에 국내 최초의 채용 연계형 디스플레이 계약학과를 설립해 석·박사급 디스플레이 전문인력을 양성을 위해 지난 16일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만나 대학원 ‘디스플레이융합공학과’ 설립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이어 19일 한양대 대학원과, 20일에는 성균관대 대학원과 협약 관련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LG디스플레이와 이들 3개 대학교는 2023학년도부터 매년 각 대학원 별로 10명의 석·박사급 인재를 선발해 육성할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는 선발된 학생들에게 재학 기간 학비 전액과 연구비, 학비 보조금 등을 지원하고, 졸업 후 LG디스플레이 취업을 보장한다.

이에 앞서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12월 연세대와 국내 최초의 채용 연계형 디스플레이 융합공학과(학부)를 설립키로 협약한 바 있다. 이번 3개 대학교 대학원으로 학과를 확대함으로써 학부에서 석·박사 과정에 이르는 인재 육성 시스템을 구축해 오는 2027년까지 200명 이상의 디스플레이 전문인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는 대학교 및 대학원에 디스플레이 전문학과를 신설함으로써 OLED를 포함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산업 분야의 리더가 될 우수 인재를 체계적으로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대학원 계약학과 개설로 전문성과 다양한 분야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겸비한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차세대 디스플레이 산업의 새로운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