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큐브] 부산정보산업진흥원-부산시설공단, 공공시설 안전관리 체계 마련 협력
상태바
[로컬큐브] 부산정보산업진흥원-부산시설공단, 공공시설 안전관리 체계 마련 협력
  • 유창호 기자
  • 승인 2022.05.16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정보산업진흥원.
사진=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시설공단과 공공시설물 안전관리 체계 마련을 위해 협력한다.

부산시 공공시설의 안전관리 기술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관련 지역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16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시설공단과 부산 지역 스마트시티 사업 확산과 공공시설물 안전관리 체계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진흥원과 공단은 스마트시티, 실감콘텐츠 등 4차 산업 관련 신기술을 공공이용시설 인프라에 접목하여, 공공이용시설에 대한 안전관리·유지기술의 고도화와 함께 부산시의 디지털 전환에 관한 사업추진에 힘을 모은다.

양 기관은 5G 디지털트윈 기술 등 4차 산업 신기술이 적용된 공공시설물 안전관리 체계 마련, 부산 스마트시티 산업 발전 및 확산, 4차 산업 관련 신기술 보유 지역 기업 발굴 및 지원, 공공시설물 연계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등을 위해 협력한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의 모든 시민이 디지털 전환을 체감하고 누릴 수 있도록 시민 체감도 향상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사업 발굴에 힘쓰며 부산을 디지털 스마트시티로 발돋움하는데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미래 가치에 집중하는 디지털 대전환 주도기관으로서,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4차 산업 관련하여 추진 중인 사업을 공공이용시설을 포함한 부산시 전역으로 확산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