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KT·휴레이포지티브, 베트남 원격의료 플랫폼 공동개발
상태바
[큐브마켓] KT·휴레이포지티브, 베트남 원격의료 플랫폼 공동개발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2.05.1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
사진=KT.

KT는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 휴레이포지티브와 베트남 원격의료 사업 추진을 위해 협력한다.

KT는 베트남에서 신규 원격의료 서비스가 조기 안착하는데 휴레이포지티브의 만성질환 플랫폼 운영 역량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12일 KT는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 휴레이포지티브와 베트남 원격의료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KT는 베트남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를 확보했다.

양사는 베트남 환자 대상 시범서비스 제공, 현지 의료기관을 통한 서비스 검증, 원격의료 사업 공동개발, 서비스 기획 및 개발 등 베트남 원격의료 사업 전반에 협력한다.

KT가 연내 출시 예정인 베트남 원격의료 플랫폼은 당뇨 관리가 중심이 될 예정이다. 이후 고혈압 등 타 만성질환 관리까지 단계적으로 확대한다.

베트남 당뇨·내분비학회가 2020년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의 당뇨 환자는 지난 10년간 두 배 가량 늘었다. 이로 인해 베트남은 아시아 국가 중 당뇨병 환자의 비중이 높은 나라에 속하게 됐다.

휴레이포지티브는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만성질환 전용 관리 서비스인 ‘휴레이케어’ 등 다양한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KT는 베트남을 기점으로 원격의료 플랫폼 성공사례를 만들고 이를 기반으로 동남아 섬 국가 중심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KT는 지난해 베트남 국립암센터 업무협약을 맺고, 올해 4월에는 베트남 하노이 의대와 협력해 원격의료 사업을 구체화하고 있다. 하노이 의대와는 만성질환 중심의 원격의료 서비스 검증(PoC)을 연내 시작한다.

KT 관계자는 “베트남을 시작으로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역량을 해외에서도 널리 알리고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