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큐브] LX공사·시립대, AI·빅데이터 기반 도시과학 연구 협력
상태바
[메트로큐브] LX공사·시립대, AI·빅데이터 기반 도시과학 연구 협력
  • 안치영 기자
  • 승인 2022.05.1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X공사.
사진=LX공사.

LX한국국토정보공사와 서울시립대학교가 AI·빅데이터 분야의 도시과학 연구과제 발굴을 위해 함께한다.

국토공간정보 빅데이터와 AI 및 빅데이터 연구 역량을 결합하여 국민의 삶의 질 개선과 지속가능한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11일 LX공사 김정렬 사장과 서순탁 서울시립대 총장은 서울시립대에서 ‘인공지능·빅데이터 분석 활용 및 기술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플랫폼 정부’ 실현을 앞두고 양 기관이 빅데이터의 공동 활용, 국민 통합 행정 서비스와 연계하고 분석하여 맞춤형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디지털 인재 양성에 주력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AI·빅데이터 연구·개발 관련 상호 협력 기반 구축, 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 세미나·워크숍 등을 통한 학술 교류, 데이터 제공 및 공동 활용, 분석기술 교류 등을 위해 적극 협업할 방침이다.

LX공사는 ′18년부터 전국 15개 자치단체에 디지털트윈 기반 데이터와 플랫폼을 구축하는 한편 LX공간정보연구원 내 AI·빅데이터분석센터를 신설해 공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국토·도시 문제 해결에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다.

LX공사 관계자는 “다양한 도시문제를 선제적으로 예측·해결함으로써 도시 발전과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