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중진공-경주시, 경주형 내일채움공제 업무협약체결
상태바
[큐브마켓] 중진공-경주시, 경주형 내일채움공제 업무협약체결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2.05.09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경주시와 지역 중소벤처기업 고용 안정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협력한다.

중진공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관내 중소벤처기업은 일자리 안정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하고, 청년 근로자에게는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해 노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9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경주시와 지역 중소벤처기업 고용 안정과 경쟁력 제고를 위한 ‘경주형 내일채움공제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서 양측은 경주시 소재 중소벤처기업으로의 우수 청년인재 신규 유입과 안정적인 고용 문화 창출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ESG경영 확산 및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경주형 내일채움공제는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의 기업 부담금 중 일부(월 10만원)를 1년 간 지원하는 사업이다. 가입 자격은 경주시 내 중소벤처기업에서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15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재직자다. 5월 초부터 기업당 최대 5명, 총 5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는 기업과 청년 재직자가 공동으로 적립한 금액에 정부 지원금(1,000만원 상당)을 추가 지원해 5년 만기 시 3천만원 상당 목돈을 근로자에게 지급하는 정책성 공제사업이다.

중진공 일자리본부 관계자는 “경주시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지역 소재 중소벤처기업에 ESG경영이 확산할 수 있도록 돕고, 지역주력산업 영위기업을 집중 지원해 성장을 뒷받침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