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SK㈜ C&C, 평창군보건의료원 ‘AI 뇌출혈 영상 의료 솔루션’ 국내 첫 적용
상태바
[큐브마켓] SK㈜ C&C, 평창군보건의료원 ‘AI 뇌출혈 영상 의료 솔루션’ 국내 첫 적용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2.01.17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평창군청.
사진=평창군청.

강원도 평창군보건의료원에 SK㈜ C&C의 인공지능(AI) 뇌출혈 영상 의료 솔루션이 적용된다.

평창군의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 도입은 사회적 가치 창출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

17일 SK㈜ C&C는 평창군보건의료원과 AI 기반 뇌출혈 판독 솔루션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 적용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SK㈜ C&C가 자체개발한 인공지능 기반 뇌출혈 판독 솔루션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은 뇌 CT영상을 수초 내로 분석해 97% 이상 정확도로 출혈 위치와 이상 여부를 의료진에게 바로 알려주는 서비스다.

놓치기 쉬운 작고 미세한 출혈도 신경두경부 영상의학전문의 수준으로 판독한다. 지난해 8월 AI 뇌출혈 진단 의료기기 중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3등급 의료기기 품목 허가도 받았다.

뇌출혈 진료비는 연간 5400억원에 이르며 재활기간 생산성 손실 등 대규모 사회적 비용이 발생한다. 또 영상의학 전문 인력이 부족한 비도시 지역은 외부 기관 협진 등 과정에서 골든타임을 놓칠 위험이 있다.

취약지 지역응급의료기관인 보건의료원 의료진이 현장에서 인공지능 도움을 받아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조치한다면 환자의 생명을 구할 뿐만 아니라 막대한 사회적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SK㈜ C&C 관계자는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의 평창군보건의료원 도입은 SK㈜ C&C가 보유한 의료 AI 기술을 지역 공공 의료환경에 적용한 첫 사례이다.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이 각 지역의 군 단위 최일선 응급의료현장을 책임지는 지역 거점 공공의료기관에 확대 도입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평창군 관계자는 “SK㈜ C&C의 AI 솔루션 도입을 통해 지역 응급 의료 대응 체계를 한층 더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신의료기술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지역 주민 건강과 보건을 책임지는 역할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