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큐브] 목원대·KISTI, ‘과학기술데이터 인재 양성’ 학·연 네트워크 협력
상태바
[로컬큐브] 목원대·KISTI, ‘과학기술데이터 인재 양성’ 학·연 네트워크 협력
  • 안치영 기자
  • 승인 2022.01.1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목원대학교.
사진=목원대학교.

목원대학교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과 과학기술데이터 전문 인재 양성에 협력한다.

목원대와 KISTI의 이번 상호협력이 학·연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미래 주도 우수인력 양성의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13일 목원대학교와 KISTI는 과학기술데이터 인프라 확산과 미래인재 양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의 업무협약은 대전 소재 정부출연연구기관과 대학 간의 상호교류라는 관점에서 지역인재 양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목원대학교와 KISTI는 4차 산업 등 혁신 기술의 사업화 전문 인력 양성 관련 공동협력, 학술 활동·인재 양성 등을 위한 과학기술데이터 인프라 공동 활용, 양 기관 보유 기술사업화 관련 데이터·기술·프로그램의 공동 활용,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공동 교육과정·인턴십·멘토링 개발 및 운영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KISTI는 4차 산업 혁신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KISTI가 보유하고 있는 과학기술데이터, 슈퍼컴퓨터, 초고속연구망, 기술사업화 플랫폼 등 데이터 인프라에 대한 공동 활용과 학술 활동,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목원대는 대학의 강점 분야인 예술·공학, 산업체 연계 교육 등을 활용해 미래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목원대 관계자는 “연구원과 대학의 협력을 통해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이며, 미래 과학기술데이터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