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아산병원, 건강 콘텐츠 한곳에 통합 콘텐츠 플랫폼 ‘뉴스룸’ 오픈
상태바
[큐브마켓] 아산병원, 건강 콘텐츠 한곳에 통합 콘텐츠 플랫폼 ‘뉴스룸’ 오픈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2.01.0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산병원.
사진=아산병원.

서울아산병원이 건강 콘텐츠를 총망라한 통합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인 뉴스룸을 열었다.

3일 서울아산병원은 혁신적인 연구 성과 및 글로벌 연구 트렌드, 병원 소식, 건강 정보, 새로운 치료법, 환자 및 의료진 이야기 등에 대한 차별화된 글, 사진, 영상 등 모든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놓은 ‘서울아산병원 뉴스룸(https://news.amc.seoul.kr)’을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서울아산병원 뉴스룸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서울아산병원의 뉴스와 원내 매거진,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언론 보도자료 등 여러 미디어 플랫폼에 흩어져 있던 각종 의료, 건강 콘텐츠들을 한 곳에서 쉽고 편하게 볼 수 있다.

특히 인터넷에 떠도는 잘못된 건강 정보 대신 질환에 대한 정확한 최신 치료 방법과 관련 연구, 치료 후 건강을 되찾은 환자들의 이야기 등 희망이 담긴 소식들을 뉴스룸을 통해 볼 수 있다.

서울아산병원 뉴스룸은 뉴스, 헬스, 피플, 프레스센터 등 총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뉴스’에서는 진료 및 연구 성과, 병원 행사, 의료진 동정 등에 대한 소식을, ‘헬스’에서는 서울아산병원 의료진이 직접 제공하는 신뢰도 높은 건강 정보와 국내 및 전 세계 의학 연구 동향에 대한 의료진의 칼럼 콘텐츠를 볼 수 있다.

‘피플’에서는 서울아산병원에서 성공적으로 치료를 받고 일상으로 건강하게 돌아간 환자들의 이야기와 의사직, 간호직, 보건직 등 병원 내 다양한 직군에 관한 이야기를 엿볼 수 있다. ‘프레스센터’에서는 서울아산병원이 공식적으로 배포한 보도자료와 병원 소개, 매달 두 번씩 발행되는 정기 간행물을 볼 수 있다.

서울아산병원 뉴스룸은 모바일 화면에 최적화되어 구축됐으며, SNS를 통해 가족이나 지인들과 손쉽게 내용을 공유할 수 있다.

서울아산병원 관계자는 “서울아산병원 뉴스룸은 가장 정확한 의학 · 건강 지식을 전달하며 국내 ‘4차 병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글로벌 메디컬 센터로서의 지속적인 성장을 국내외로 알리는 ‘통합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