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캠코·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기술 우수 중소기업 경영정상화 지원 협력
상태바
[큐브마켓] 캠코·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기술 우수 중소기업 경영정상화 지원 협력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1.11.2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진=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KETEP)과 우수 기술 중소·회생기업 경영정상화 지원을 위해 협력한다.

캠코는 이번 협약으로 에너지 특화 중소․회생기업에 대한 기술력 평가와 지원의 적정성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25일 캠코는 캠코 기업구조 혁신지원센터에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우수 기술 중소·회생기업 경영정상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캠코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의 협업을 통해 기술력 평가의 적정성을 강화함으로써, 캠코가 제공하는 회생기업 지원금융(DIP)을 정상화 가능성이 높은 중소․회생기업에 적기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을 통해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에너지 특화 기업 중 기술력이 우수한중소․회생기업을 캠코에 추천하고, 캠코는 신규자금 공급 등 경영정상화를 위한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울러, 두 기관은 경영 애로를 겪는 기업에 대한 투자매칭 지원, 에너지 R&D참여 기회 제공 등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재도약을 지원하는데도 긴밀하게 협조해 갈 예정이다.

또한, 캠코는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더불어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한국산업기술진흥원 등 기술력 평가기관과 공동 협의회 구성을 추진해 정보공유 체계 구축 등 우수 중소․회생기업 정상화를 위해 힘을 모을 방침이다.

캠코 관계자는 “캠코는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업해 경쟁력 있는 중소․회생기업이 우리 경제의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