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NHN에듀·KAIST, 메타버스 전용 교육 콘텐츠 강화 협력
상태바
[큐브마켓] NHN에듀·KAIST, 메타버스 전용 교육 콘텐츠 강화 협력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1.11.2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N .
사진=NHN .

에듀테크 기업 NHN 에듀는 KAIST와 메타버스 플랫폼에 가상 캠퍼스 만들어 지식재산 교육 서비스 제공에 협력한다.

팬데믹 이후의 새로운 교육방식에 대한 논의가 활발한 가운데, 지식재산 교육 역량이 결집될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이 교육과 지식재산의 가치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25일 NHN에듀는 KAIST MIP(지식재산대학원프로그램)・델타연구센터(책임교수・센터장 박성필)와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 활성화 및 지식재산 교육 고도화를 목표로 지난 24일 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NHN에듀는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내 KAIST의 교육 서비스를 위한 가상 캠퍼스를 조성하고, 지식재산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KAIST MIP・델타연구센터는 특허, 상표, 저작권, 디자인, 신지식재산권, 영업비밀 등 지식재산 전체 영역에 대한 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함께 개발한다. KAIST는 메타버스 플랫폼과 중요성의 효과를 고려해 이번 협력을 교두보로 삼아 글로벌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초·중등 교육을 1차 목표로 콘텐츠를 개발한 이후 고등·전문 교육까지 아우른다. 가상 캠퍼스에서의 미래전략, 기후변화 등과 관련된 교육 콘텐츠와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도록 유기적인 사업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NHN에듀는 에듀테크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획 중이다. 누구나 참여하고, 의미 있는 배움을 얻을 수 있는 전례 없던 공간, 새로운 교육 공간을 만드는 게 핵심이다.

NHN에듀 관계자는 “AI, 메타버스, 클라우드 등 신기술이 집약된 미래 지향적 교육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선 양질의 콘텐츠 확보가 매우 중요하며, 그런 의미에서 기술 분야 파이오니어 기관인 KAIST와의 협력은 의미가 커 함께 만들어 갈 미래 교육의 모습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