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큐브] 광명시·한국환경공단·CJ프레시웨이,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 협력
상태바
[메트로큐브] 광명시·한국환경공단·CJ프레시웨이,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 협력
  • 안치영 기자
  • 승인 2021.11.1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명시청.
사진=광명시청.

광명시가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 CJ프레시웨이와 아이스팩 재사용률을 높이고자 함께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선식품 소비가 증가해 아이스팩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재활용률을 높여나가면 지자체 예산 절감 등 여러 사회·경제적 이익 발생이 기대된다.

16일 광명시는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 CJ프레시웨이와 아이스팩 재사용률을 높이고자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 업무협약’을 지난 1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광명시는 아이스팩 수거, 세척, 운반,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는 아이스팩 수요처 개발 등 지역사회 연계망 구축, CJ프레시웨이는 아이스팩 재사용에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광명시는 이번 협약으로 재사용 아이스팩을 대량으로 수용 가능한 수요처를 확보함에 따라 아이스팩 재사용률을 크게 높여 아이스팩 처리 비용 감소와 환경보호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광명시 관계자는 “아이스팩은 미세 플라스틱이 함유되어 있어 함부로 버리면 환경을 오염시킨다. 아이스팩 재사용 길이 열렸으므로 시민 여러분들도 재사용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