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큐브] UNIST 창업기업 파이리코-LG유플러스, 반려동물 안심입양 캠페인 협력
상태바
[로컬큐브] UNIST 창업기업 파이리코-LG유플러스, 반려동물 안심입양 캠페인 협력
  • 유창호 기자
  • 승인 2021.11.1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울산과학기술원(UNIST).
사진=울산과학기술원(UNIST).

울산과학기술원(UNIST) 창업기업 ㈜파이리코와 LG유플러스가 반려동물 분양과 입양시장을 개선하기 위해 협력한다.

반려동물 안심입양 캠페인을 통해 현재 부정적인 인식이 지배적인 분양 및 입양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켰으면 한다.

16일 울산과학기술원(UNIST) 창업기업인 ㈜파이리코와 LG유플러스가 생체인식 솔루션을 이용해 반려동물의 건강상태를 확인하는 ‘반려동물 안심입양 캠페인’ 추진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이리코는 반려동물의 생체정보로 개체의 신원을 인증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한 펫테크 스타트업이다.

최근 출시한 어플리케이션 ‘피터펫 Health’는 입양, 분양하는 반려동물의 예방접종 여부와 수의사의 건강검진 여부를 증명하는 솔루션으로 반려동물의 생체인식 정보를 입력하면, 검진확인서를 열람할 수 있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지난해 8월 개정된 동물보호법 시행규칙 영업자 준수사항에 따르면, 모든 동물판매업자는 동물을 판매할 때 해당 동물의 기본정보와 함께 예방접종 등 판매 당시의 건강상태, 이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보호자에게 교부해야한다.

이에 파이리코와 LG유플러스는 이런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반려동물을 분양, 입양할 의사가 있는 보호자가 파이리코의 안심입양 솔루션을 도입한 동물판매업체에 방문해 가족으로 맞이할 반려동물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보호자는 반려동물의 코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예방접종, 건강검진 이력과 수의사의 서명이 날인된 검진확인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보호자가 현장에서 LG유플러스 펫케어 서비스에 가입하면 사료, 식기, 방석 등 안심입양 패키지를 즉시 제공받게 된다.

LG유플러스 펫케어 서비스는 반려동물의 건강과 안전을 24시간 안심하고 돌봐주기 위한 토탈 케어 솔루션이다.

파이리코 관계자는 “반려동물 보호자들을 위한 안심입양과 안심케어를 한 번에 제공할 좋을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