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큐브] 화성시-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자원봉사활동 마일리지 기부 업무협약
상태바
[메트로큐브] 화성시-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자원봉사활동 마일리지 기부 업무협약
  • 유창호 기자
  • 승인 2021.11.1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화성시청.
사진=화성시청.

화성시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자원봉사자 우대정책으로 마일리지 기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자원봉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도입한 마일리지사업이 화성시와 시민이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동행으로 자리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12일 화성시가 첫 마일리지 지급을 앞두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자원봉사자 우대정책으로 ‘마일리지’ 정책을 도입한 마일리지 기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화성시는 지급되는 마일리지의 선택 기부가 가능하도록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을 체결하고 새로운 나눔 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앞으로는 자원봉사활동 실적을 마일리지로 지급받아 기부하거나 지역화폐로 쓸 수 있게 됐다.

자원봉사활동 마일리지는 자원봉사 및 지역공헌활동 실적에 따라 시간당 1천 포인트의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정책으로 1포인트는 지역화폐 1원의 가치를 갖는다.

최대 인정시간은 150시간이며, 지역화폐로 환산하면 최대 15만 원이 제공되는 셈이다.

지난해 20시간 이상 자원봉사를 한 시민은 16일부터 화성시자원봉사온라인플랫폼(https://www.hsvol.kr)을 통해 마일리지를 신청하면 된다.

화성시 관계자는 “자원봉사자가 존중받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