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SPC삼립·SK, ESG 경영 위한 '지속가능 식품사업' 협력
상태바
[큐브마켓] SPC삼립·SK, ESG 경영 위한 '지속가능 식품사업' 협력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1.10.01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PC삼립.
사진=SPC삼립.

SPC삼립은 SK주식회사와 '미래 푸드 사업 확대'를 위해 협력한다.

SPC삼립은 ESG 경영의 하나로 건강한 미래 식문화 전파에 힘을 쏟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1일 SPC삼립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SK주식회사와 '미래 푸드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PC삼립과 SK주식회사는 이번 협약으로 환경과 건강 등 ESG를 고려한 미래 식품사업 혁신에 대한 필요성에 공감해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식품 사업에 대한 공동 투자와 협력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발효식품, 식물성 대체식품, 푸드테크 등 지속가능 식품 분야에 대한 다양한 사업기회를 모색한다.

SK는 지속가능 대체식품 분야의 유망한 글로벌 기업에 대한 투자 기회를 모색하여 기술확보를 통한 국내 도입을 주도한다.

SPC삼립은 식품 사업에 대한 전문성과 생산, 유통, 연구·개발(R&D) 인프라를 바탕으로 국내 및 아시아 시장 등의 사업성을 검토해 SK와 함께 유망 기업에 대한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사는 첫 번째 프로젝트로 미국 발효 단백질 선도 기업인 '퍼펙트데이'(Perfect Day)와 영국 대체육 시장을 주도하는 '미트리스팜'(Meatless Farm) 등 푸드테크 기업과의 사업을 검토 중에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이번 SK㈜와의 전략적 협업으로 향후 미래푸드 사업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