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포스코케미칼·여수석유화학고, 배터리 산업 인력 양성 협력
상태바
[큐브마켓] 포스코케미칼·여수석유화학고, 배터리 산업 인력 양성 협력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1.10.01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스코케미칼 대표 민경준. 포스코케미칼 홈페이지 2021.03.31
사진=포스코케미칼 대표 민경준. 포스코케미칼 홈페이지 2021.03.31

포스코케미칼은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와 배터리 산업 실무인력 양성에 함께한다.

이번 협력으로 포스코케미칼은 제조 현장에 필요한 실무인력 확보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1일 포스코케미칼은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와 '차세대 배터리 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배터리 산업 분야의 실무인력 육성, 교육환경 조성, 취업 지원 등을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포스코케미칼은 임직원이 강사로 참여해 배터리 소재에 특화된 공정 기술 교육 프로그램과 양극재공장에서의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졸업생의 관련 분야 취업을 위해서도 협력할 계획이다.

화학 분야 마이스터고인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는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근무 경험이 풍부한 산학 겸임교사들이 실무 중심으로 육성한 우수 인력을 포스코케미칼에 추천하고 맞춤형 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포스코케미칼은 배터리 소재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서 지난해 포스텍과의 산학일체연구센터 설립, 올해는 포항대학교와의 산학협력 협약 등 다양한 교육기관과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포스코케미칼 관계자는 “다양하고 지속적인 협력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경제적 가치 창출 및 지역사회 내 일자리 창출과 배터리 산업의 경쟁력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