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금융결제원, 생활밀착형 요금 ‘오픈지로 서비스’ 단계적 실시
상태바
[큐브마켓] 금융결제원, 생활밀착형 요금 ‘오픈지로 서비스’ 단계적 실시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1.03.04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금융결제원.
사진=금융결제원.

금융결제원이 ‘오픈지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픈지로 서비스’로 지로 이용기관의 수납업무 경감 및 수납비용 절감, 고객의 지로요금 납부 접근성 및 편의성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4일 금융결제원은 지난 3일 쇼비즈팜(한나네트워크), NHN Payco(페이코), TNB Soft, 알토란ERP 등 핀테크 및 ERP업체와 ‘오픈지로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3월 말부터 단계적으로 실시하기로 제휴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RP업체는 기업에 생산, 판매, 인사, 재무 등 통합정보시스템(ERP프로그램)을 제공해주는 업체다.

오픈지로는 오픈 응용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를 활용해 신문·도시가스 등 각종 생활 서비스 요금을 종이고지서 없이 간편결제 애플리케이션(앱) 또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알림으로 고지하고, 회원가입 없이 납부하는 서비스로 복지단체 기부금, 교회 헌금 등 언택트 납부 서비스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금융결제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서비스 이용자의 관점에서 지로 이용기관인 중소업체와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오픈지로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