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SK에너지⸱한국환경공단, ESG 경영 실행 위해 미세먼지 감축 협력
상태바
[큐브마켓] SK에너지⸱한국환경공단, ESG 경영 실행 위해 미세먼지 감축 협력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1.02.19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에너지.
사진=SK에너지.

SK에너지는 한국환경공단과 미세먼지 감축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협력하기로 했다.

SK에너지는 주유소를 기반으로 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첫번째 실행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19일 SK에너지와 한국환경공단은 '배출가스 점검 서비스 및 미세먼지 절감 캠페인(Campaign)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SK에너지는 SK주유소 내 배출가스 점검을 위한 측정 장비를 설치하여 주유 고객 대상으로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 점검 서비스를 시행한다.

SK이노베이션의 석유사업 자회사인 SK에너지는 그린밸런스2030을 통한 ESG를 완성하기 위해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갖고 있는 주유소를 공유인프라로 활용하여 친환경 가치 창출이 가능한 이번 프로젝트를 시행한다고 말했다.

한국환경공단은 노후자동차 소유자를 대상으로 점검 권유에 대한 안내문을 발송하고 공단 홈페이지에도 공지하는 등 SK에너지가 진행하는 배출가스 점검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SK에너지 관계자는 "미세먼지 감축에 실질적 기여가 되는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 점검 서비스는 환경 오염방지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이 가능하며 ESG경영 실행 강화를 위해 주유소를 기반으로 다양한 친환경 사업 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