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GS칼텍스⸱아모레퍼시픽, 친환경 복합수지 기술로 플라스틱 공병 재활용 협력
상태바
[큐브마켓] GS칼텍스⸱아모레퍼시픽, 친환경 복합수지 기술로 플라스틱 공병 재활용 협력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1.01.2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GS칼텍스.
사진=GS칼텍스.

GS칼텍스와 아모레퍼시픽이 플라스틱 공병 재활용을 위해 협력한다.

GS칼텍스 친환경 복합수지를 아모레퍼시픽에서 수거한 플라스틱 화장품 공병을 사용해 새롭게 생산하여 자원 순환 비율을 높이는 방식으로 업사이클링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된다.

28일 GS칼텍스와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7일 플라스틱 공병의 체계적인 재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GS칼텍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매년 아모레퍼시픽 플라스틱 공병 100톤을 친환경 복합수지로 리사이클링하고 이를 화장품 용기 등에 적용하기로 했다. 아모레퍼시픽 제품 적용 비율은 올해 20%, 2025년에는 50% 수준까지 끌어올릴 예정이다.

GS칼텍스는 그동안 폐플라스틱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진 복합수지(Compounded Resin)를 기반으로 자원 효율화 및 탄소 저감을 위한 친환경 원료 적용 확대에 나서왔다.

복합수지는 화장품 용기, 가전 부품, 자동차 부품 등의 원재료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기능성 플라스틱으로 국내 정유사 중 GS칼텍스만 생산하고 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그동안 축적해온 친환경 복합수지 기술로 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한 플랫폼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