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큐브] 충북자연과학교육원⸱충북대 자연과학대학, 고교학점제 대비 협력한다
상태바
[로컬큐브] 충북자연과학교육원⸱충북대 자연과학대학, 고교학점제 대비 협력한다
  • 안치영 기자
  • 승인 2021.01.15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충북자연과학교육원 홈페이지캡처.
사진=충북자연과학교육원 홈페이지캡처.

충북자연과학교육원과 충북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이 도내 학생들의 맞춤 과학교육 지원에 손잡았다.

다양한 과학강연 및 그룹멘토링과 과학교실을 실시하여 청소년의 과학에 대한 흥미유발과 과학꿈나무를 발굴육성 하는데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15일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은 충북대 자연과학대학과 화상협의를 통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에는 주요 사업⸱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상호 홍보 지원⸱협조, 협의회 구성⸱운영, 양 기관의 각종 교류활동 적극 지원 등이다.

충북자연과학교육원과 충북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은 업무협약으로 도내 학생들에게는 과학기초를 다지고 첨단자연과학을 나누는 프로그램의 기회를 제공한다.

과학 쪽에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 대해 맞춤형 교육을 지원할 수 있도록 충북대 자연과학대학에서 개발한 교육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전문가와의 협의체 구성과 다양한 콘텐츠 등의 공동 개발로 교사들의 역량도 강화해 고교학점제를 대비할 계획이다.

자연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지역사회 내 교육문화 격차 해소와 지역인재 양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