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강원도⸱코리아센터, 강원도형 간편 온라인 상점 보급에 협력
상태바
[큐브마켓] 강원도⸱코리아센터, 강원도형 간편 온라인 상점 보급에 협력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1.01.13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코리아센터 블로그캡처.
사진=코리아센터 블로그캡처.

강원도가 ‘코리아센터’와 강원도형 간편 온라인 상점 보급사업에 협력한다.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에 강원도를 위한 강원도형 간편 온라인 상점은 강원도의 디지털 경제를 앞당길 것으로 예상하며 민관 협력의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13일 강원도와 ‘코리아센터’는 강원도청 본관 소회의실에서 '강원도형 간편 온라인 상점 보급사업'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했다.

강원도와 ‘코리아센터’는 이번 협약으로 강원직구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영세상인, 소호기업 등 강원도민의 강원직구 가입 홍보, 강원직구 상품 홈페이지 구축 및 운영, 사용자 교육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간편하게 만들고, 간편하게 결제하며, 간편하게 수령할 수 있는 '3편(便) 플랫폼' 지향을 골자로 강원도형 간편 온라인 상점 이름은 '강원직구(가칭)'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소비 비중이 높아지고 있어, 강원도에서는 온라인 접근 기반이 취약한 강원도내 영세상인들이 쉽게 전자상거래에 진입할 수 있도록 강원직구 보급사업을 올해부터 추진할 계획이다.

강원도와 코리아센터는 그동안 강원도형 간편 온라인 상점 구축과 보급방안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협의해 왔고, 지난해 8월부터 속초시장과 정선시장을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추진했다. 현재 시범사업으로 17개 간편 온라인 상점이 운영 중이다. 앞으로 3년 동안 3000개 상점을 신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원직구의 특징은 누구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가입비와 중개수수료 없이, 사용자가 간편하게 SNS를 통해 결제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간편하게 온라인 주문 후 현장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고, 판매자가 간편하게 온라인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점이 특징으로 '3편(便) 플랫폼'을 지향한다.

강원도청 관계자는 “강원도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디지털 경제에 접근하고, 강원 경제의 발전과 도민 개개인의 소득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