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현대자동차그룹⸱네이버, 미래 모빌리티 콘텐츠⸱서비스 사업협력
상태바
[큐브마켓] 현대자동차그룹⸱네이버, 미래 모빌리티 콘텐츠⸱서비스 사업협력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0.11.29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기사내용과 관련없는 이미지 사진. 현대자동차그룹.
사진=기사내용과 관련없는 이미지 사진.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과 네이버가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조성에 협력한다.

현대자동차그룹과 네이버가 차량과 플랫폼을 연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과 새로운 모빌리티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ICT 기업과 자동차 기업이 협력하기로 했다.

29일 현대차그룹은 네이버는 지난 27일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미래 모빌리티 사업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모빌리티 서비스 시너지 창출, 중소사업자 상생 모델 개발, 콘텐츠·서비스 사업 협력에 협력한다.

현대차그룹은 네이버가 제공하는 네이버 검색·지도·V라이브·쇼핑·웹툰·오디오 클립 등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커넥티드 카와 연계해 차량 내 고객 경험 혁신할 예정이며, 현대·기아차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네이버 알림 서비스를 통해 차량 정비 시기를 안내받고, 네이버에서 전기차 픽업 충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현대차그룹과 네이버는 양사가 보유한 다양한 플랫폼을 바탕으로 신규 모빌리티 서비스 출시, 신사업 기회 창출 등을 함께 도모하며, 중소사업자에도 현대·기아차의 디지털키를 활용한 상생 사업 모델을 제시하는 등 사회적 가치 창출도 목표로 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모빌리티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이동 편의를 증진하고 사용자들에게 많은 변화를 줄 수 있는 모빌리티 솔루션의 상품성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의 이용 편의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