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대한항공⸱쏘카 협력,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제휴 서비스 제공
상태바
[큐브마켓] 대한항공⸱쏘카 협력,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제휴 서비스 제공
  • 조혜원 기자
  • 승인 2020.11.1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쏘카와 함께 내년 상반기 중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시행 예정이다.

글로벌 경쟁이 치열해지고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항공사 서비스도 다양해지고 있다. 항공사가 성장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항공사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19일 대한항공은 쏘카와 지난 17일 대한항공 사옥에서 장성현 대한항공 마케팅⸱IT 부문 부사장과 쏘카 위현종 부사장(CSO)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제휴 협약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대한항공과 쏘카는 내년 상반기 중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상호 제공할 예정이며, 대한항공은 자사 홈페이지 및 앱에서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에게 쏘카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쏘카는 차량 이용 고객에게 대한항공 항공권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양사 고객의 여행 니즈와 데이터 패턴으로 새로운 제휴 모델을 찾고, 다양한 이동 목적에 맞는 개인화 마케팅을 실현할 계획이다. 또한, 국제선 여객 수요 회복시에 '타다 에어'와 연계한 공항 픽업·샌딩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쏘카클럽 VIP회원은 쏘카 이용 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고,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경유해 쏘카 차량을 이용할 경우 상시 할인을 받게 된다. 제반 시스템이 구축되는 대로 제휴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쏘카와 제휴를 통해 '항공 여행'과 '차량 이동'의 단절이 없는 서비스 통합 제공으로 고객이 편리하고 효율적인 여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