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마켓] 국평원⸱그라운드X 협력, 디지털 이수증 프로젝트 추진
상태바
[큐브마켓] 국평원⸱그라운드X 협력, 디지털 이수증 프로젝트 추진
  • 안치영 기자
  • 승인 2020.10.3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윤여각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사진= 윤여각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그라운드X는 모바일 이수증 파일럿 프로젝트를 위해 협력한다.

평생학습계좌제는 개인이의 평생학습 이력에 대해 학습결과를 필요한 곳에 활용할 수 있기 위한 제도다.

30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그라운드X와 29일 모바일 이수증 파일럿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연구‧사업의 공동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전국 87개 기관의 91만개 강좌 정보를 제공하는 국가평생학습포털 늘배움과 전 국민의 다양한 학습경험을 누적․관리할 수 있는 ‘평생학습이력증명서’를 발급하는 평생학습계좌제서비스를 제공·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그라운드X의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평생학습계좌제 웹사이트 및 정부24에서 제공되고 있는 평생학습이력증명서를 모바일에서도 제공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그라운드X가 개발한 카카오톡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 ‘클립(Klip)'과 NFT 기술을 평생학습이력 발급 시스템에도 적용해 이수증을 모바일 증명서 형태로 발급‧휴대하고 나아가 다른 NFT 서비스와 교환이나 결합되어 기능 확장할 계획이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관계자는 “평생학습 이력을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을 통해 발급함으로써 개인의 평생학습 이력이 디지털 자산과 데이터의 가치로 인정받으면서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